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한밭대, 글로벌 연수 장학생 파견 확대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8.01.03 15:41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밭대는 국제교류원이 2일 한밭대 국제교류관 5층 강당에서 ‘2017학년도 2학기 글로벌 한밭희망연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발대식에서 글로벌 연수 장학생과 교환학생 등 57명이 참여한 가운데 글로벌 장학금 전달과 안전교육을 포함한 오리엔테이션이 실시됐다. 

한밭대는 미국과 캐나다, 중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5개국의 6개 자매대학, 1개 기관에 총 57명의 학생을 파견하며, 해외연수 지원금액은 총 1억1520만원이다. 파견대학과 인원은 미국 보이시주립대학교 20명, 캐나다 MITT 10명, 필리핀 비사야스대학교 13명, 말레이시아 선웨이대학교 및 중국과학원 각각 1명과 글로벌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필리핀 만다우에시 7명, 파티마대학교 5명 등 12명을 비롯해 총 5개국 57명이다. 이곳에서 한밭대 학생들은 영어와 중국어 등 어학능력을 기르고, 인턴십을 통해 국제화 역량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게 된다.

강희정 국제교류원장은 “글로벌 시대 대학의 경쟁력은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에 달려있다"라며 “우리 대학은 지난 겨울방학 기간에도 세계 여러 나라에 80여명의 어학연수 및 인턴십 장학생을 파견했고, 금년에도 재원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해외파견 장학생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밭대 국제교류원이 2일 한밭대 국제교류관 5층 강당에서 ‘2017학년도 2학기 글로벌 한밭희망연수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한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