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기도교육청은‘2016 정시대입상담박람회’를12일에는 고양 킨텍스 6C홀, 13일에는 수원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연다.

박람회는 대학 지원자와 학부모들의 정시모집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학과 연계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박람회에는 서울, 경기, 인천지역 대학은 물론 지방 국립대와 사립대 등 희망 대학 52교가 참여하며, 대학별로 부스를 설치하고 대학 홍보, 정시모집 정보제공, 지원전략 안내, 1대 1 상담을 실시한다.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도 고양 25개, 수원 30개 부스를 설치하고 진학지도 현장 경험이 풍부한 지원단 교사들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2016 대학수학능력시험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정시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를 안내한다.

 

참가 신청은 당일 현장접수로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대학과 연계한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지원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자리”라며, “정시모집을 준비를 하는 지원자들이 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여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