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소현 기자] 전주대 회계세무학과는 남원세무서와 지역인재 발굴/인재 양성과 전문인력 교류 등을 위해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회계세무학과 전공 학생들에게 폭넓은 세무 현장실습 기회 제공,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창의적 실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남원세무서 장영수 남원세무서장, 조호형 징세과장, 이성묵 세원관리과장 등 남원세무서 관계자와 전주대 회계세무학과 교수 4명 및 재학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남원세무서 공무원 대상 직무연수 상호협력 ▲남원세무서 공무원의 대학 및 대학원 진학 상호 협력 ▲회계세무학과 재학생 대상 현장실습 및 전문가 특강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장영수 세무서장은 협약식에 앞서 재학생들에게 세무서의 기능에 대하여 현장 전문가의 시각에서 설명하고 현장실무에 관한 질문을 받는 등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취업 의지를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효진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공 학생들의 현장실습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대학의 지역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양 기관의 산학협력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주대 회계세무학과는 지방국세청과의 협약을 통해 매년 전북특별자치도/호남 지역 세무서의 세무신고 기간 학생들에게 신고 도우미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장학금, 활동비 지원을 하고 있다. 

전주대 회계세무학과는 남원세무서와 지역인재 발굴/인재 양성과 전문인력 교류 등을 위해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사진=전주대 제공
전주대 회계세무학과는 남원세무서와 지역인재 발굴/인재 양성과 전문인력 교류 등을 위해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사진=전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