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현지 기자] 28일 시행된 2025 3월학평(2024년 3월 모의고사) 수학 영역의 경우 2024수능보단 쉬웠지만 고난도 문항 개수가 늘어나 체감 난도가 어려웠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웨이에 따르면 공통과목의 난이도는 2024수능보다 다소 쉽게 출제됐으나 2학년 때 실시했던 전국연합학력평가보다 고난도 문항의 개수가 늘어나 수험생 체감 난도는 다소 높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선택과목의 난이도는 2024 수능보다 다소 쉽게 출제됐다. 또한 전체적인 난이도는 평이하게 출제됐으며 과목별 난이도 차이는 크지 않았다.

미적분과 기하의 경우 출제범위가 제한되어 고난도 문항으로 주로 출제되는 미분법, 적분법, 벡터, 공간도형 단원이 출제되지 않았다. 유웨이가 꼽은 고난도 문항을 살펴보면 공통과목 22번은 주어진 조건을 만족시키는 함수의 미분이 불가능한 점을 구하는 문항으로 주어진 조건을 만족시키는 함수를 구하면 문항을 해결할 수 있다. 미적분 30번은 주어진 조건을 만족시키는 함수의 함숫값을 구하는 문항으로 조건을 만족시키는 함수를 추론하면 문항을 해결할 수 있다. 기하 30번은 주어진 조건을 만족시키는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문항으로 이차곡선의 정의와 성질을 이용하면 문항을 해결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