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정다빈 기자] 서강대는 화학과 신운섭 교수가 2015년 창업한 케어메디가 260억원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해 내년에 인슐린패치 펌프인 '케어레보'를 출시하고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케어메디는 서강대에서 출원된 '전기삼투펌프, 전극의 제조방법, 이를 이용한 유체 펌핑 시스템/그 시스템의 동작 방법' 등 20여 개의 특허에 기반한 기술창업기업으로 신운섭 교수가 개발한 전기삼투펌프 기술(PEOP™ Technology)의 상용화를 목표로 설립된 기업이다. 

케어메디는 설립 이후 전기삼투펌프 신기술을 활용해 웨어러블형 인슐린 패치 '케어레보'를 개발했다. 해당 제품은 기존 인슐린 관련 제품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당뇨 환우들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돼 개발 당시 큰 주목을 받았다는 평가다. 기존 제품 대비 1.5배 많은 300단위(3mL) 용량의 인슐린을 탑재하면서도, 무게(18g)와 두께(10mm)는 3분의 2로 줄여 사용자의 편의성 측면에서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투여량 조절이 가능한 본 제품은 마이크로리터(μL/100만 분의 1L) 단위의 인슐린 정량을 정확하게 투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정확한 시간에 정량의 인슐린을 투입하는 것이 중요한 당뇨 환우들의 치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운섭 교수는 "투자유치금 260억원은 연구개발, 생산기술 확보, 양산화를 위한 운전자금에 활용할 예정이다"라며 "조속히 제품을 출시해 하루 속히 당뇨환우들의 편익에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서강대 화학과 신운섭 교수가 2015년 창업한 케어메디가 260억원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해 내년에 인슐린패치 펌프인 '케어레보'를 출시하고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사진=서강대 제공
서강대 화학과 신운섭 교수가 2015년 창업한 케어메디가 260억원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해 내년에 인슐린패치 펌프인 '케어레보'를 출시하고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사진=서강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