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대호 기자]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접수가 27일 시작된다. 접수기간은 27일부터 내달11일까지 12일간이며, 응시원서 접수기간 동안 접수내역 변경이 가능하다.

응시원서 작성/접수/변경 장소는 졸업자와 졸업예정자의 경우 출신 고등학교다. 졸업자는 출신 고교와 현재 주소지가 서로 다른 관할지구/행정구역인 경우 관할 시험지구에서 작성/접수/변경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현재 주소지 관할 시/도 교육감이 정하는 장소에서 하면 된다.

공통 제출서류는 응시원서와 사진2매, 수수료, 신분증이다. 응시원서는 접수시 작성하면 된다. 사진 2매는 여권용(3.5cm x 4.5cm) 사진으로 최근6개월 이내 양쪽 귀가 나오도록 촬영한 것이어야 한다. 짙은 색 안경, 모자 등을 착용하고 찍은 사진은 사용할 수 없다. 수수료는 본인이 선택한 영역 수에 따라 3개 영역 이하면 3만7천원, 4개 영역이면 4만2천원, 5개 영역이면 4만7천원이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재학생은 납부 후 확인절차를 거쳐 환불처리되며, 졸업생 등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 면제 받을 수 있다.

졸업자 중 직업탐구 영역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전문계열 전문교과를 80단위 이상 이수함을 증명하는 학교장 확인서 1부를 추가로 제출해야 하며, 주소지 이전으로 타 시/도에 지원하는 자는 졸업증명서 원본 및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해야 한다.

대리접수/변경신청은 제한된다. 본인이 직접 접수/신청해야 하나,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해외거주자 의 경우 예외적으로 대리 접수/신청이 가능하다. 대리인은 응시자와의 관계 입증 서류(등본 등)와 응시자 신분 증빙서류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성적은 11월12일 수능을 거쳐 12월2일 통지될 예정이다. 재학생을 제외한 자 중 희망자에 한해 이메일로도 성적 통지가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