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인제대는 방글라데시의 안보건의 고위급 정책자 9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인 '방글라데시 안질환 예방/치료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 보건의료체계와 발전과정을 전수함으로써 한국-방글라데시 친선병원 안과 병동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글라데시 안보건 정책자들은 일주일간 한국에서 ▲글로벌 안보건 정책 ▲한국의 보건의료 시스템의 이해 ▲한국 개발 NGO의 안보건 활동 등에 대해 집중 교육을 받았다. 방글라데시 안보건 시스템의 강화와 한국-방글라데시 친선병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중장기 전략 수립/그룹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안보건 인력의 역량 강화 방안과 지역사회의 참여/인식개선 방안을 구체화한 실행계획도 발표했다.

동 사업의 책임자인 양재욱 부산백병원 안과 교수는 "이번 초청 연수는 한국-방글라데시 친선병원 안과 병동의 이양을 앞두고 방글라데시 안보건 고위급 정책자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안보건 시스템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인제대는 방글라데시의 안보건의 고위급 정책자 9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사진=인제대 제공
인제대는 방글라데시의 안보건의 고위급 정책자 9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사진=인제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