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 내달 2일부터

[베리타스알파=김해찬 기자] 포스텍이 일반고 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프로그램명은 '포스텍 이공계학과대탐험'이다. 7월25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참가 학생은 2박3일간 포스텍 생활관에서 숙박하며 대학체험/학과탐방/재학생교류프로그램(토크콘서트, 동아리공연)/교수특강 등에 참여한다. 참가신청을 위해 학교장 추천이 필요하다. 추천받은 학생은 내달 2일부터 12일까지 성적, 지원동기 등을 포스텍 입학처 홈페이지에 업로드 해야 한다. 신청자의 내신성적과 참가 동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200명을 선발한다. 

최근 공개된 수시요강에 따르면 포스텍은 2024 수시에서 정원내 320명을 모집한다. 지난해 수능최저 없는 일반전형만을 운영한 것과 비교해, 수능최저를 적용하는 일반전형과 지역인재를 신설한 변화가 있다. 수능최저 없는 일반Ⅰ는 220명을, 수능최저가 있는 일반Ⅱ에서는 80명을 모집한다. 지역인재는 수능최저 없이 20명을 선발하며, 경북 또는 대구 소재 고교 출신 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전형 방법의 경우 세 전형 모두 지난해와 동일하게 1단계 서류100% 2단계 서류67%+면접33%로 선발한다. 

정원외로 모집하는 반도체 계약학과의 경우 2024 수시에서 반도체공학인재Ⅰ전형과 Ⅱ전형 각 20명씩 40명을 모집한다. 일반전형과 같이 수능최저 유무에 따라 구분된다. 전형방법도 일반전형과 동일하다. 일반Ⅱ와 반도체공학인재 Ⅱ의 수능최저는 수학(미적/기하) 과탐(2과목 평균) 등급 합 5 이내, 각 3등급 이내를 동시 만족해야한다. 정원외 특성화고졸재직자 전형이 추가된 변화도 있다.

포스텍이 일반고 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포스터=포스텍 입학처 홈페이지 캡쳐
포스텍이 일반고 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포스터=포스텍 입학처 홈페이지 캡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