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3일간 예체능 식품 취창업 겨냥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상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현직자를 초청해 직무특강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캠퍼스 대신홀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3일간 3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문화예술과 식품영양 2개 분야로 진행됐다.

26일과 28일은 ‘Art & Culture Job Festival’이라는 주제로 예/체능 계열 학생들의 사회진출 경로를 탐색하고 진로를 설계하기 위해 다양한 직무 정보와 사례를 제시했다. 홍석우 KBS 기자(예체능 기자가 전하는 방송과 미디어) 이현정 LG아트센터 대표(미래 사회 공연장의 역할) 이창기 서울문화재단 대표(Creative Thinking을 통한 예술경영전략) 신아람 펜싱선수(나를 죽이지 못하는 ‘고통은 나를 더 강하게 만든다' 장지훈 PD(AI 메타버스 시대, 당신은 진화하고 있습니까?) 정구호 디자이너(디자인 진화) 김명중 폴메카트니 전속 사진작가 및 드리머(루저에서 월클 사진작가로!!)가 대학을 방문해 각자의 직무와 역할에 대해 강연했다.

27일은 식품산업에 종사하는 현직자들이 취/창업에 필요한 역량과 자질에 관해 강연을 통해 이야기했다. 강연은 외식 식품 영양의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외식 분야는 한득현 따띠삼겹 대표가 '대학생! 외식 창업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에 대해, 식품 분야는 나현진 대상주식회사 중앙연구소/소재연구실 연구원이 'About 식품연구원'에 대해, 영양 분야는 박지예 빅썸 대표가 '식품영양학전공 후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강연했다.

상명대 대신홀에서 초청 현직자의 직무특강 1부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상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