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00kg 의 김장 김치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께 전달

[베리타스알파=유재명 기자] 서울사이버대 햇빛봉사단이 지난 23일,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앞마당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행사' 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희망조약돌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사회단체의 후원과 서울사이버대학교 햇빛봉사단의 김장 봉사로 4,600kg의 김장을 만들어 1인당 10kg씩 460명의 어르신께 전달했다.

이 날 봉사에는 19대 총학생회 회장을 역임한 이재원 전 회장 및 19대 임원진, 20대 총학생회 이귀숙 수석부회장 및 임원진, 강원영서지역 학생회장, 경기남부지역 학생회장, 사회복지학과 회장 및 임원진, 국제협력/북한전공학우들로 구성된 동아리 '우리는 하나' 회원 등 29명이 참석해 김장을 함께 했다.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서울사이버대학교 햇빛봉사단의 일사불란한 진행 덕분에 예정시간보다 일찍 김장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김장 봉사 행사 중에 최대호 안양시장과 수행원이 합류한 후 경로식당에서 차담회를 가졌다. 차담회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복지관 관장, 희망조약돌 대표, 위너비 대표와 햇빛봉사단 단장이 함께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 소재 복지관에 후원해 준 것과 봉사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함을 전했다. 특히 여러 지역에서 봉사에 참여해 준 SCU 햇빛봉사단에 관심을 표해서 봉사단을 소개할 기회도 가졌다.
 
서울사이버대 햇빛봉사단은 경기남부지역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2016년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양지의 집'에서 봉사를 시작했다. 매월 첫째주 토요일에 관내 청소를 하고 원우들의 점심식사를 돕는 봉사를 2020. 1월까지 해 왔다. 코로나로 방역이 강화되면서 '양지의 집' 봉사가 어려워지자 SCU 햇빛봉사단은 환경정화활동으로 2020. 7월부터 봉사활동을 재개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유쾌한 공동체'와 함께 노숙인에게 겨울용품키트와 김장배달을 했고, '푸르미봉사단'과 연계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을 둔 가정에 '연말 사랑의 쌀 나눔 행사'도 진행했다. 2021년에는 동탄노인복지관과 '독거어르신 주거지 청소' 협약을 맺고 3, 6, 9, 12월에 각각 3명의 어르신을 추천 받아 청소하는 봉사를 하고 있다.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과는 2021년 10월에 협약식을 맺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11월 23일에 진행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도 그 일환으로 진행됐다.

서울사이버대 햇빛봉사단 조영희 단장(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전공)은 "서울사이버대 학생회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온기를 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모든 이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는 학생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를 통한 사회적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학교 자체적으로 매월 13일을 SCU 헌혈의 날로 지정, 생명사랑나눔운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집 가꿔주기 봉사활동을 통해 주거환경의 개선지원이 필요한 장애인 가구를 돕고 있다. 더불어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강의를 다양한 무료 특강을 통해 일반인들과 공유함으로써 지식의 나눔을 실천, 더불어 함께하는 교육의 좋은 예로 자리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 사이버대를 평가한 세 차례 공식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명실공히 최고의 사이버대학교인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대 최적화된 독보적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서울사이버대에서는 금년에 신설된 회화/공예전공, 통합건강관리전공, 국방기술전공 등을 비롯해, 12월 1일부터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9개 단과대학(학부) 41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 사회복지대학 -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 심리/상담대학 -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 사회과학대학 -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안전관리학과 ▲ 융합경영대학 -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 디자인대학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 ▲ 문화예술대학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 미래융합인재학부 국제협력/북한전공, AI/소프트웨어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 1인방송전공, 회화/공예전공(신설). 통합건강관리전공(신설) ▲ 국방융합학부(신설학부) 국방관리전공, 국방기술전공(신설)이다. 현재 예약상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입학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서 작성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2022년 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과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