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충북대 CBNU 스포츠센터가 11일 개관식을 진행한다고 9일 전했다. 

CBNU 스포츠센터는 다목적 체육관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수영장, 스쿼시장, 헬스장, 체조장, 스포츠과학센터 등을 갖춘 12,100㎡ 규모의 스포츠센터다.

이번 개관식에는 김수갑 총장을 비롯한 대학 구성원, 충북지역 국회의원, 역대 총장, 도내 기관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행사는 체육진흥원장 인사말, CBNU 스포츠센터 경과보고, 공로패 수여, 컷팅식, 황소상 제막식, 체육시설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현재 CBNU 스포츠센터는 헬스, 스쿼시 프로그램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운영 중이며, 수영, 골프 등도 강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각 프로그램은 자유이용, 강습, 개인레슨 등 다양하게 선택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CBNU 스포츠센터의 개관에 맞춰 명예교수회에서는 명예교수회 회원과 가족들, 미국·러시아·폴란드·중국·일본 등 외국의 학자들, 선사유적 조사에 특별한 업적을 세운 공주 석장리 사람들이 십시일반의 뜻을 모아 “충북대학교 개교70주년 기념 황소상”(좌대 높이 1m, 동상 높이 2m)을 제작했다. 이 황소상은 충북대 조형미술학과 이기수 교수의 작품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학내 구성원의 체력 향상 및 여가 선용 등과 같은 후생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주민 참여형 체육시설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대, 11일 CBNU 스포츠센터 개관
충북대, 11일 CBNU 스포츠센터 개관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