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접수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에너지공대(KENTECH)는 2022학년 학부모대상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설명회는 30일, 31일 각 오후8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Zoom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설명회에서 학생처장 교수 센터장 등이 대학설명 교육과정 연구분야 입학관련정보 등을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신청은 17일부터 26일까지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URL을 통해 접수한다. 신청인원은 공지하지 않았지만 온라인 설명회인 만큼 많은 인원이 참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참석자에게는 설명회 당일 오전 설명회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발송한다. 입학처 관계자는 “이번 학부모 설명회는 학생들이 듣는 것과 다르게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앞으로의 진로나 비전, 교육과정 등을 중점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첫 신입생을 모집하는 한국에너지공대는 학부모대상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한국에너지공대 조감도
올해 첫 신입생을 모집하는 한국에너지공대는 학부모대상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한국에너지공대 조감도

한국에너지공대는 2022학년 정원내 기준 수시90명 정시10명 총 100명을 모집한다. 전형별 정원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학종)-일반 90명, 정시 수능우수자 10명이다. 정원외 모집인 학종(고른기회)는 10명을 선발한다. 전형방법의 경우 수시는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서류100%, 2단계에서는 면접을 실시하고 최종사정에서 1단계 서류평가50%와 면접평가50%를 합산한다. 정시 수능우수자의 경우 수능100%를 적용하며, 수능최저를 적용한다. 수시 지원접수는 9월10일부터 14일까지로 기존 다른 대학들이 수시전형을 실시하는 일정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한국에너지공대는 한국전기 정부 지자체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특수법인의 대학으로서, 미래 에너지 시대를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에너지AI 에너지신소재 차세대그리드 수소에너지 환경/기후기술 5개 분야를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에너지 특화 융복합 공과대학이다. 지식만 전달하는 강의형 수업이 아닌 학생중심 교육, 역량 내재화 교육, 공동체 교육, 자유롭게 디자인하는 교육 과정 등을 통해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