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남교육청과 주식회사 LG CNS는 27일 인공지능 기반 교육 서비스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영어학습능력 향상 및 전남 학교 현장의 에듀테크 활성화에 나섰다.

이날 협약식은 전라남도교육청 위경종 교육국장과 LG CNS 김창은 상무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성희)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양 기관은 ▲‘AI 튜터’를 통한 외국어 회화 학습 서비스 지원 ▲ AI 영어 학습 서비스 제작 플랫폼 ‘스피킹클래스’확산 ▲영어 말하기 대회 ‘키즈 말하톤’ 개최 등에 협력하며 전남 학생들의 외국어 학습 능력 향상에 노력할 것이며,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위한 ‘한국어 AI튜터’ 개발에도 함께한다.

또한 LG CNS의 노 코드 개발 플랫폼 확산에 협력하며 전남 학교 현장의 에듀테크 활성화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데브온 NCD(No Coding Development)’는 프로그램 코딩 대신 자동화 도구를 활용하여 모델링만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개발 후 테스트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고, 짧은 교육 기간을 거치면 노 코드 개발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계속적으로 활용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도교육청 혁신교육과 및 미래인재과,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국제교육원 등 관련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업을 약속하고, 클라우드, AI빅데이터, IoT, 블록체인 등 IT신기술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LG CNS와 더 많은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전남교육청-LG CNS, 인공지능 기반 교육 서비스 협력 강화
전남교육청-LG CNS, 인공지능 기반 교육 서비스 협력 강화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