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남 무안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이달 18일부터 무안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전했다.

‘슬기로운 친구생활’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음이 지친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내면을 가꿀 수 있는 자존감 향상과 공감 대화를 통해 소통을 나눌 수 있는 교우관계 증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무안 관내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 긍정적 자존감을 찾고, 특히 친구들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이 함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감정 조절 능력을 키워 교우관계에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기대를 전했다.

김란 교육장은“코로나19 상황에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 아동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관계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건강하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을 전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방학기간 동안‘슬기로운 친구생활’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코로나 상황의 불안한 정서를 치유하고, Wee센터 상담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전남 무안교육지원청 ‘슬기로운 친구생활’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전남 무안교육지원청 ‘슬기로운 친구생활’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