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국대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종달랩(대표 성종형)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이하 TIPS)'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패션부자재 O2O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인 ㈜종달랩은 고객이 원하는 패션 부자재를 용이하게 찾아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부자마켓)을 개발해 운영중이다. 자재 판매업체와 디자이너 등의 부자재 구매자를 연결시켜주는 모바일 기반 O2O 서비스 제공 플랫폼인 부자마켓은 무료 샘플 서비스, 이미지 검색 서비스, 맞춤 제작 서비스 등을 제공해 판매자와 구매자의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종달랩은 2017년 동국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창업선도대학 등의 창업육성프로그램을 수행했으며, 지난달 동국대에서 주최한 '2020 동국 프리미어 창업경진대회'에 입상해 사업화자금을 지원받기도 했다.

TIPS프로그램은 글로벌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주도로 선발해 미래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TIPS에 선정된 기업은 창업아이템 개발 및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 최대 9억원 내외를 지원받게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