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학부모 교육 및 상담 운영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제공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이달 12일부터 대전 관내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 ‘3색 빛깔 행복한 동행’ 학부모 주말 교육 및 상담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3색 빛깔 행복한 동행’ 학부모 주말 교육 및 상담은 너나들이 행복한동행-자녀 양육 상담 프로그램, 유초이음 행복한 동행-유·초 연계 상담 프로그램, 다독다독 행복한동행-가족지원 상담 집중 프로그램의 3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너나들이 행복한동행-자녀 양육 상담 프로그램과 유초이음 행복한 동행-유·초 연계 상담 프로그램은 이달 부터 12월까지 매월 2, 4주 토요일 120분 동안 진행하며 관내 유치원 만3-7세 유아가 속한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매회상담 전문가를 초빙하여 행복한 양육법, 우리 아이 정서 지능에 대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사례별 집단·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초이음 행복한 동행-유·초 연계 상담 프로그램은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가 가지는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다룸으로써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 교육에 대한 부모의 올바른 이해를 지원한다.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자녀교육에 다양한 궁금증과 염려를 갖고 계실 부모님들이 이 시간을 통해 자녀의 행복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생활을 슬기롭게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맞춤형 상담으로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진=대전광역시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