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가 오는 7월 14일(화)에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체계적으로 반영하여 세워진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수업을 통해 오프라인 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신·편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으로 수능이나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의 경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혹은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각각 2학년과 3학년에 지원 가능하다.

이번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모집전형은 정원 내 일반전형과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나뉜다. 특별전형에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교포 자녀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이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언어는 물론 각 언어권의 사회·문화·정치·지역학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문지식, 그리고 학문 간 경계를 허무는 융복합 교육 등 전문성과 실용성을 갖춘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며 “또한 새로운 도전이나 진로를 설계하는 성인 학습자들이 학비에 대한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생 개인의 상황에 맞는 세분화된 장학제도를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입학지원은 모집기간 내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는 지원동기, 학업계획 등을 기술하는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이뤄지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21일(화)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