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교육청은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이 여름방학을 맞아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학생과 시민을 위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참가하는 특별강좌 13개를 개설하고 7월 9일(목) 부터 참가자 모집을 한다고 8일 밝혔다. 

운영 강좌는 학생 8개, 시민(학부모) 3개, 가족 2개이다. 학생대상 강좌는 ▲코딩로봇(초등 1~2학년) ▲영어 말하기대장(초등 1~2학년) ▲낭독으로 책 읽기대장(초등 3~4학년)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랜선역사여행-(초등 3~4학년) ▲스토리텔링 수학박사(초등 4~6학년) ▲스토리 코딩(초등 4~6학년) ▲ 내가 만드는 가상현실 세계(초등 4~6학년) ▲블록식 코딩으로 인공지능 게임 만들기(중학생) 등이다.

시민(학부모)대상 강좌는 ▲화상앱으로 책읽어주기 활동가 양성과정 ▲북텔러가 들려주는 성공하는 독서비법 ▲SW코딩 강사 양성과정 등이다. 가족대상 강좌는 ▲내 손으로 만드는 드론 ▲전도성 펜 활용 아크릴 램프 만들기 등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 관련 강좌로 직접 조작하고 만들어 보는 ‘코딩로봇’, ‘내손으로 만드는 드론’ 등 5개 강좌는 실습에 필요한 재료를 도서관에서 무료로 제공하여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기기를 경험하고, 집에서 충분히 실습하고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화상앱의 사용법을 배워서 화상앱으로 책 읽어주는 방법을 실습할 수 있는 유익한 강좌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모든 강좌는 무료로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혹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짧은 여름방학이지만 도서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학생들과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