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종 교사연수 7월부터..KU모의면접 내년 1월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건국대가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일정을 공개했다. 올해 가장 큰 변화로는 기존 오프라인 형태로 운영했던 KU전공체험이 올해는 온라인으로 실시된다는 것이다. 대학 내의 강의실/실험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특성으로 인해 올해 코로나19 장기화 등의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KU전공체험은 7월과 8월 사이에 실시할 계획이다. 6월 실시할 예정인 KU모의논술의 경우 지난해와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에는 KU모의논술, KU전공체험, 학종 교사연수, KU컨퍼런스, KU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시기별로 모의논술(6월예정) 전공체험(7~8월) 교사연수(7월부터)는 올해 실시하고, 컨퍼런스와 모의면접은 내년 1월 실시할 계획이다.

2021전형계획에 따르면, 건국대는 정원내(특성화고졸재직자 6명 제외) 총3022명을 모집한다. 수시1831명(60.5%) 정시1191(39.4%)명의 비중이다. 세부전형 별로는 수시의 경우, 학종 KU자기추천(850명) KU학교추천(445명) 사회통합(63명)/논술 KU논술우수자(445명)/실기 KU연기우수자(15명)/실적 KU체육특기자(13명)의 구성이다. 정시는 수능(KU일반학생) 1171명, 실기(KU일반학생) 20명을 모집한다. 

건국대가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일정을 공개했다.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에는 KU모의논술, KU전공체험, 학종 교사연수, KU컨퍼런스, KU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시기별로 모의논술(6월예정) 전공체험(7~8월) 교사연수(7월부터)는 올해 실시하고, 컨퍼런스와 모의면접은 내년 1월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건국대 제공
건국대가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일정을 공개했다.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에는 KU모의논술, KU전공체험, 학종 교사연수, KU컨퍼런스, KU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시기별로 모의논술(6월예정) 전공체험(7~8월) 교사연수(7월부터)는 올해 실시하고, 컨퍼런스와 모의면접은 내년 1월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건국대 제공

KU모의논술은 6월 중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온라인 논술특강 동영상도 입학처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게재할 계획이다. 모의논술 실시 후 8월에는 KU모의논술 출제의도/해설, 모범답안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건대 온라인 모의논술은 운영기간 내 학생이 개별 신청해 응시하는 형태다. 지난해는 고사시간 내 운영되는 건대 온라인 모의노술고사 사이트에서 회원가입한 후 응시했다. 

고교생과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KU전공체험은 7월에서 8월 사이에 진행된다. 올해의 경우 기존 운영하던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형식으로 실시된다. 학과소개, 전공체험, 학과별 전형결과 안내 영상이 입학처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의 경우 사학과/철학과/경제학과/국제무역학과/글로벌비즈니스학과/융합인재학과/응용통계학과/정치외교학과/경영학과/부동산학과/스마트운행체공학과/줄기세포재생공학과/수의학과/일어교육과/영어영문학과/항공우주정보 시스템공학과/산림조경학과/교육공학과 총 18개학과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 상세 내용은 추후 공지를 확인해야 한다.

학종 교사연수는 7월부터 2021년 1월까지 이뤄진다고 밝혔다. 교사연수에서는 2021입학전형 안내와 학종 모의서류 평가 등을 제공한다. KU컨퍼런스와 KU모의면접은 내년 1월에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KU컨퍼런스는 교사와 입학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고교학점제, 대입정책 방향 등의 현안을 논의하는 프로그램이다. KU모의면접은 현재 고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입학전형설명회와 면접유의사항에 대한 안내가 이뤄지고, 입학사정관 모의면접평가 이후 피드백 등이 진행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