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 글로벌캠퍼스(부총장 조기성)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이커머스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커머스 특성화 대학은 올해 처음 시작된 사업으로 우리 학교를 포함하여 전국 7개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1년간 총 350명의 이커머스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한국외대는 GBT학부에 “글로벌전자상거래실습(3학점 P/F방식)”을 개설하여 1, 2학기 모두 운영한다. 학생들은 아마존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수출 및 마케팅 실습을 체험할 수 있으며 본교 재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해당 과정 졸업생들을 정부 지원사업과 연계해 영향력 있는 이커머스 전문 인력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어서 이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지난 1월29일(수) 진행된 이커머스 특성화 대학 협약서 체결식에는 조기성 글로벌캠퍼스 부총장, GBT학부 전종근 교수(단장), 이정 교수(지도교수)가 참석했다. 모집이 완료된 1학기 참여 학생 선발에는 25명 모집에 98명이 신청해서 학생들의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2학기 참여 학생 선발은 오는 6월 중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사진=한국외대 제공
사진=한국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