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대학일자리본부가 12월 17일(화) ‘2019학년도 동계방학 현장실습프로그램’의 운영 내실화를 위하여 실습 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시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현장실습 기관 담당자가 ‘대학생 현장실습프로그램’의 취지와 운영 방향을 정확히 이해한 가운데 기업 현장에서 실습생들을 교육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총 9개 기업의 실습 기관 담당자가 참여하였다.

교육은 총 3가지 섹션( 현장실습  Flow, 현장실습 업무지원시스템 사용법, 현장실습 진행단계별 주요 업무)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특히 ‘현장실습 단계별 주요 업무’ 섹션에서는  타 실습 기관의 우수 운영사례, 학생 의견, 참여학생 연수 후기집 사례 중심의 설명을 통해 실습 기관 담당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바로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담당자들은 “실습생을 어떻게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하는지 고민해보는 시간이었고 책임감 있게 지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담당자가 아닌 학생의 관점에서 현장실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인영실 국민대 현장실습 지원센터 팀장은 “오늘 발표내용을 포함한 ‘현장실습프로그램 운영 가이드 북’을 현재 제작 중이며, 2020학년도부터는 내년 2월에 발간될 가이드 북을 가지고 실습 기관 담당자 대상 교육을 시행 · 앞으로도 실습 기관과의 협업 및 소통의 자리를 체계적으로 마련하여 현장실습프로그램이 보다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국민대 제공
사진=국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