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가 위탁 운영하는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신서영)는 4일, 9일 양일간 교내 식품영양학과 조리실습실에서 쿠킹클래스(Cooking Class)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부모쿠킹클래스’는 중랑구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소속 어린이의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저염, 저당, 편식 예방 음식 만들기’을 주제로 염분과 당분을 적게 사용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리법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부모들은 요리연구가 박지형 교수의 수업 진행으로 연근떡갈비, 소고기감자카레볶음, 그릴드치킨아보카도토마토마리네이드, 허브솔트를 만들었으며,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유리용기에 포장해 갈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각 가정에서 아이들의 식생활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교육의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서영 센터장은 “올해 9월 개소한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내 100인 미만 어린이 시설의 영양 및 위생관리를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와 같이 어린이 시설 원장, 교사, 조리원, 어린이, 부모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서일대 제공
사진=서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