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2020년 초·중등 교육과정이 개정되고, 대학 정시 모집 확대 등의 입시 환경 변화로 겨울방학, 새 학년을 앞두고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혼란을 호소하고 있다. 교육 환경이 변해도 학습의 기본은 교과서로 기본기를 다지고 내신을 탄탄히 하는 것인 만큼 학생과 학부모 모두 굳건히 학습의 중심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EBS(사장 김명중)가 운영하는 중학생 인터넷 강의 프로그램 ‘EBS중학프리미엄’은 달라진 교육과정에 대비하고, 내신 상위권에 도달하는 방법 제시하는 ‘2020 EBS중학 학습전략 설명회’를 12월 14일 오후 2시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학습전략에 대한 조언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1부 ‘2020 달라진 교육과정, 완벽하게 대비하는 학습전략’, 2부 ‘내신 상위권 도달을 위한 수학·영어 학습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1부 ‘2020 달라진 교육과정, 완벽하게 대비하는 학습전략’은 EBS 진로진학 대표 강사 정동완 선생님이 강의를 맡았다. 변화된 교육환경에 중학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학습 방법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2부 ‘내신 상위권 도달을 위한 수학·영어 학습법’은 EBS 김지원 선생님의 사회로 EBS 정유빈 선생님의 ‘중등 수학! 수포자가 아닌 수학 능력자가 되는 겨울방학 수학 공부법’과 EBS 이정우 선생님의 ‘내신 영어를 완벽하게 만드는 학습법’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중1, 중학생 및 학부모라면 누구나 설명회 참석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 전원에게는 풀이노트와 무릎담요, 캐릭터화일과 볼펜, 정관장 아이패스 트리플(3일분), 웅진식품 광명찾은 결명자, 삼양식품 제주 담은 우유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여기에 현장에서 행운권 추첨을 통해 정관장 아이패스 트리플 1박스를 10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5명에게, EBS중학프리미엄 프리패스 1개월 이용권을 5명에게 증정한다.

EBS중학프리미엄 관계자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특히 예비 중1, 중학생과 학부모들의 학습 전략에 대한 고민이 큰 만큼 겨울방학을 맞아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예비 중1, 중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설명회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0 EBS중학 학습전략 설명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EBS중학프리미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