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조경진)은 오는 9월 16일부터 27일까지 아동영어 TESOL 프로그램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 TESOL 프로그램은 아동영어교육 분야 교수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영어 교사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산학협력 수료증 과정이다. 고려사이버대는 최근 아동영어교육의 관심과 필요성이 급증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지난 1월 ㈜금성출판사와 상호협력협약을 체결, 전문가들과 아동영어 TESOL 교육과정을 공동개발해 지난 7월 167명의 1기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아동영어 TESOL 프로그램 2기는 9월 30일부터 2월 3일까지 약 4개월 간 운영된다.

세부 교과목은 △영어동화 및 스토리텔링 기법 △파닉스 지도 △초등 영어회화 및 발음지도 △초등 영어읽기 및 쓰기지도 △초등 영문법으로 구성되며 각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한다. 수강생들은 이를 통해 기본 이론 뿐만 아니라 아동영어 교사의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수법을 학습할 수 있다. 과목 당 5주차 수업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수강 및 평가가 이루어진다. 관심 있는 경우 오프라인 특강도 참석 가능하다.

현직 아동영어교사와 예비교사 뿐만 아니라 아동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 학부모 모두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 이수자는 관련 분야 실무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수료증을 받는다. 수강을 희망하는 경우 모집 기간 동안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6361-1860)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아동영어 TESOL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는 조기영어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국제화시대를 맞아 최고의 어린이영어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아동영어지도, △영어교육(TESOL), △영어능력, △영어교육경영 분야에서 최신 영어교육 이론과 현장 중심의 교수법을 통합한 융합적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 재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CUK TESOL, 어린이 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졸업생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영어교사 이외에도 어학원 및 대학 강사, 영어교육사업 운영, 통번역, 무역, 호텔 등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