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특집] 특성화학과 소개

▲에너지시스템공학부
학문단위 재조정에 따라 올해부터 서울캠퍼스에서 모집한다. 지난해 신설된 학문단위로 차별화된 산학연계 현장실습교육이 돋보인다. 에너지시스템 엔지니어링에 관련한 다양한 공학 분야의 융복합 교육을 통한, 에너지와 전력산업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기계 전기 원자력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며, 에너지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과 협력을 통한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융합공학부
학문간의 벽을 허물고 타 학문 영역의 강점을 공유해 새로운 기술을 창조하는 융합기술군이다. 바이오메디컬공학 나노바이오소재공학 디지털이미징전공을 세부전공으로 운영한다. 다양한 융합기술을 교육해 미래형 신개념 융학기술의 효율적 구현을 통한 기초 및 응용 과학기술을 개발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대학 및 국가의 융합관련 경쟁력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국제물류학과
에너지시스템공학부와 함께 올 입시부터 서울캠퍼스에서 모집한다. 대부분의 전공과목을 영어로 강의하고 있으며, CJ대한통운 현대글로비스와 산학협력을 맺었다. 이들 기업은 장학생을 선정, 2년 간 장학금과 국내외 인턴십을 제공한 후 최종 선발된 학생을 정식으로 채용한다. 국토교통부로부터 연간 10억원에 이르는 지원을 받아 최적의 학습 및 연구 환경을 구축했으며, 전체 재학생 중 약 52%가 교내외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다.

▲경영학부
글로벌금융 중앙대가 혁신적 교육과정과 파격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야심 차게 출범시킨 전공 프로그램이다. 금융전문가트랙과 재무회계전문가트랙의 ‘투 트랙’으로 운영된다. 재학중에 CFA CPA AICPA 등 관련 자격증 취득이 요구되며 이에 맞춰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우수 신입생에게는 등록금 지원 등 장학혜택이 제공된다.

▲공공인재학부
공공부문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한다. 행정고시 및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행정학트랙과 국가정책전문가 및 법학전문대학원을 준비하는 정책학트랙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공부한다. 2년간의 원어민 수업과 행정고시 1, 2차 과목 및 로스쿨 진학에 필요한 LEET 관련 강의도 개설했다. 공기업 공공규범 등 연계전공을 통해 공공부문 리더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게 했다.

▲약학부
1953년에 설립되어 서울대 약대와 함께 국내 최정상 약대로 자리해온 중앙대 약학부는 올해 특히 남다른 경쟁력을 자랑한다. 4년 연속 ‘응급의료기관평가’ 최우수등급을 획득해온 중앙대병원, 지난해 적십자 간호대학과의 합병으로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중앙대 간호대학과 함께 의생명 분야 3각 체제를 마무리했다. 중앙대는 국내최초로 의약학계열 행정체제를 구축, 의학 약학 간호학의 융합교육과 중개연구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보건의료인 양성을 선도하고 있다. 600여 억을 투자해 설립한 ‘약학대학 및 R&D관’은 7500여 중대 약대인들에게 자부심으로 다가선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