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고려사이버대,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8.29 08:55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28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소비자신뢰대표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기초조사를 통해 선정된 분야별 브랜드를 대상으로 경영성과를 진단하고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대표브랜드를 심사해 발표한다.

고려사이버대는 고려대학교의 교육철학을 사이버교육으로 이어가며 최근 우수한 교육과정과 교수진, 인프라를 강화해 경쟁력을 높였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와 고령사회의 진입로에서 평생교육과 진로를 고민하는 성인학습자들을 위해 체계적이고 풍부한 융복합 교육 모델을 제시한다. 저렴한 등록금과 다양한 장학 제도로 학업에 대한 부담을 낮췄으며 재학생들이 직업 분야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과 특화된 교육과정을 지원한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17개 4년제 사이버대학 중 신입생 경쟁률 5년 연속 1위(2013∼2017년), 재학생 충원율 120%(2018년)를 기록하며 국내 최고 사이버대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또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온라인 교육 사업에 선정돼 교육콘텐츠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공인받기도 했다. 지난해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에서 빅데이터 분야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소프트웨어(SW) 코딩 교육 전문가 과정’을 개발,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도 동 사업에서 휴먼서비스 분야 종사자를 위한 ‘LC2(Life, Career, Consciousness) 코칭 역량 개발 과정’이 선정돼 온라인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교육부 주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공모에서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누려 정부 지원을 통해 ‘미래의 에너지’, ‘사고와 안전의 이해’, ‘일본취업과 기업문화’ 강좌를 개발,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시상식에 참석한 고려사이버대 나홍석 기획홍보처장은 “교육서비스의 수요자들이 평가에 직접 참여하는 이번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고려사이버대가 수상하는 영광을 누려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학생과 일반인들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대학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