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드론 기초 및 3D 모델링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드론과 관련한 전문 인력을 공인된 교육기관에서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되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2019년 8월 1일부터 22일까지 총 120시간 과정으로 세종대학교에서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취업 및 창업을 준비 중인 미취업자로 대학교(원) 졸업예정자도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과정은 드론의 이해, 드론 조종법 및 조립, 드론 비행실습, 드론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Pix4D 프로그램을 활용한 3D 모델링 등 드론의 기초와 3D 모델링의 전문화된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관련 분야 전문가가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의 수료증 발급과 온라인 교육의 무료 수강 기회가 주어지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과정의 신청은 오는 7월 12일까지로 4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본 과정을 운영하는 세종대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센터장 홍성경)는 대형 국가 과제의 수행을 통해 다양한 기업들과 산학협력 연구개발 및 전문 인력 양성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