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세종대는 공공정책대학원(원장 변창흠)이 제14회 세종도시부동산포럼의 일환으로 <공공임대주택 정책의 대전환>이라는 주제의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토론회는 우리나라 공공임대주택 정책이 건설과 공급 위주에서 통합적인 관리로 정책방향 전환이 절실하다는 인식하에 이를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임재만 교수(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교수)의 사회로 열리는 이 토론회에는 홍인옥 도시사회연구소장, 김영욱 세종대 건축학과 교수, 성종상 서울대 환경대학원 원장, 서종균 서울주택도시공사 주거복지처장이 발제를 맡는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하성규 한국주택관리원 원장(전 중앙대학교 부총장)이 좌장을 맡고 남원석 실장(서울연구원 기획실장), 박미선 박사(국토연구원 연구위원), 최은영 소장(한국도시연구소 소장), 선종국 이사(주택관리공단 주거복지 이사), 조덕훈 교수(세종사이버대 자산관리학부장)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문재인 정부가 국정운영 5개년 계획과 주거복지 로드맵에서 밝힌 다양한 공공임대주택 유형의 통합 관리와 공공임대주택의 입주자의 대기자 명부제도를 시행하기 위한 정책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희망하고 있다. 특히 공공임대주택과 주거복지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 책임자들이 직접 발표자와 토론자로 참석하여 실행가능한 정책방안을 도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사진=세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