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북대는 학생상담센터(센터장 김진숙)가 ‘2018년 제1회 우수 전문상담기관 및 전문상담사 시상 공모’에서 우수 전문상담기관 상담활동 부문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우수 전문상담기관 및 전문상담사 시상 공모’는 한국상담학회가 최상의 국민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학 발전을 위해 우수 상담기관 및 우수 전문상담사를 발굴, 시상하고자 마련했다. 시상식은 12월 8일 숭실대학교에서 열렸다. 

경북대 학생상담센터는 ▷전문상담사 현황 및 적정성 ▷다양한 장르의 상담사례와 적정성 ▷상담관리 체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해 1월부터 11월 중순까지 1만4천여건이 넘는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그밖에 행복증진 길거리 캠페인, 찾아가는 단대 특강, 자살예방 특강 등을 실시했다. 

경북대 김진숙 학생상담센터장은 “학생들이 심리·정신적으로 건강하게 대학을 다니는 것은 교육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이 스스로를 알아가며 자신의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건강하게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경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