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 9월1일.. 장학금 100만원 등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서강대가 ‘2018 학생설계전공캠프’를 9월1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학생설계전공캠프는 전국 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설계전공 특강, 전공 멘토링, 우수전공계획 선발 등을 실시하는 행사다. 서강대는 “서강대의 학생 중심 학사제도를 대표하는 ‘학생설계전공제도’를 활용해 고교생이 본인의 진로와 대학 전공을 탐색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융합형 전공계획을 작성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라고 취지를 밝혔다. 참가 신청은 서강대 학생설계전공 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8월13일까지 받는다. 

서강대가 고교생 대상 학생설계전공캠프를 실시한다. 스스로 교육과정을 구성해 전공을 설계해보는 것으로, 최소 2개 전공 이상의 교과목으로 30학점 이상을 계획해 신청해야 한다. /사진=서강대 제공

서강대 학생설계전공은 학생이 스스로 대학에 개설된 교과목 중 교육과정을 구성해 전공을 설계한 뒤, 학교 인정을 받은 후 전공을 이수하게 되는 교육과정이다. 학과중심 교육과정의 학문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존 전공의 틀 안에서 달성하기 어려운 개인의 특별한 지적 탐구역량을 최대한 키울 수 있는 융합형 전공제도다. 학생 스스로 적성과 진로에 맞는 전공/교과과정을 설계함으로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융합적 사고능력을 키우는 미래 사회에 부합하는 전문성과 차별화된 특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캠프 참가를 원할 경우 서강대에 개설된 전공/교과목을 바탕으로 고교생이 스스로 전공을 설계해 신청해야 한다. 최소 2개 전공 이상의 교과목으로 편성해야 하며 30학점 이상을 계획해 신청한다. 참가 신청은 설계전공명, 설계전공 소개, 전공설계 동기/활용계획, 설계전공 신청과목으로 구성한다. 신청서 평가를 바탕으로 총 20팀을 대상자로 선발할 예정이다. 

우수전공계획으로 선발된 개인이나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1팀) 장학금 100만원, 우수상(3팀) 장학금 50만원, 장려상(5팀) 장학금 10만원이 수여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