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상명대는 김종희 부총장과 조항록 대외협력처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 5월 18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국립 하노이인문사회과학대학을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양 대학의 교류협력을 논의하기 위함이다.

김 부총장 일행은 Tran Thi Minh Hoa (쩐 티 민 호아) 부총장을 만나 양 대학 간 교류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2007년 기 체결된 자매결연협정을 기반으로 2+2복수학위 프로그램과 학과 간 교류, 학술 교류, 다문화가정 관련 교류프로그램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국립 하노이인문사회과학대학교는 1956년 설립된 대학으로 현재 5,000여명의 대학생과 2,000여명의 대학원생이 재학 중이며, 인류학, 행정/기록학부, 역사학부 등 다양한 인문사회과학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는 대학이다.

김종희 부총장 일행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베트남 응웬짜이대학교, 하노이대학교, 국립 하노이인문사회과학대학교, 하노이폴리텍대학 등을 방문하며 재매결연 및 교류협력 확대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상명대 김종희 부총장과 조항록 대외협력처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 5월 18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국립 하노이인문사회과학대학을 방문했다 /사진=상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