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이화여대는 주한미국대사관과 함께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24일 이화여대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대기질 개선에 대한 한국의 시각과 방안’을 주제로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이화여대 여성공학인재 양성(WE-UP) 사업단(단장/엘텍공과대학장 임혜숙)에서 후원한다.
 
매년 4월 22일은 지구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지구의 날’이다. 대표적인 지구환경오염인 대기오염은 수백만 사람들의 건강과 삶에 즉각적 영향을 미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세계 인구 10명 중 9명이 오염된 공기에 살고 있으며 2016년 기준 전세계 600만명이 대기오염 관련 건강문제로 사망한 것으로 보고됐다. 한국에서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전세계적 차원에서 해결해야 할 재난으로까지 분류되는 실정이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점점 심각해지는 국내 대기오염물질 관리와 해결 방향 논의를 위해 학계, 기업, 환경단체, 정부 및 공공기관 전문가를 초청해 발표와 패널 토론으로 진행된다. 주한미국대사관 안젤라 커윈(Angela Kerwin) 차석대행, 이화여대 정문종 대외부총장, 임혜숙 엘텍공과대학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발표로는 이지이 이화여대 환경공학전공 교수의 ‘세계 대기질 현황: 미세먼지를 중심으로’, 안준영 국립환경과학원 박사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 및 연구방향’, 최은정 서울시 대기환경전략단장의 ‘서울시 대기질 개선정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GS칼텍스, 환경운동연합,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전문가 및 이화여대 환경공학전공 최용상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한국의 대기질 향후 정책’를 주제로 대기질 개선을 위한 해법 모색에 나선다.

이화여대는 주한미국대사관과 함께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24일 이화여대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대기질 개선에 대한 한국의 시각과 방안’을 주제로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