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등 주요 공기업/공공기관이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앞서 채용을 진행한 금호아시아나그룹,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은 서류 마감을 앞두고 있다. 3일 취업 준비의 시작, 잡코리아가 주요 공기업/대기업의 신입공채 정보를 정리했다.

한국전력공사가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사무, 배전/송변전, 통신, 토목, 건축, 발전(전기), 원자력, IT 부문 대졸수준 신입사원이다. 한국전력공사는 나이, 주소 등 차별적 요소를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입사지원서 상 사진등록란, 학교명, 학점, 주소, 생년월일 기재란이 없고, e-메일 기재 시에도 특정 단체명, 학교명이 드러나는 메일 주소 기재를 금지한다. 또 면접전형 시에도 지역인재 관련 정보 등이 블라인드 처리된다.

채용은 서류전형, 직무능력검사/인성검사, 직무면접, 경영진면접, 신체검사/신원조회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서는 4월 12일 15시까지 한국전력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한국전력공사는 이번 채용을 통해 총 567명의 대졸수준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모집부문은 정규직 신입사원(조사/인수, 법무/보상/채권관리, IT) 각 부문이다. 응시자격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모든 채용전형, 연수 및 근무에 참여 가능한 자(18년 5월 마지막 주부터 실시 예정), 남성의 경우 18년 5월 31일 이전 병역필/면제자 등이며 연령 및 취업 여부 제한은 없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필기전형(인성검사 포함), 실무면접(팀프로젝트 면접 포함), 임원면접,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 전형을 거쳐 신입사원으로 최종 합격하게 된다. 응시원서접수는 12일까지 한국무역보험공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한국무역보험공사는 동일 기간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전형을 함께 진행한다. 서울, 경기북부, 부산지역, 전북지역 등 각 분야에서 총 20명 내외의 청년인턴을 선발할 예정이다. 체험형 청년인턴제 이수자의 경우 신입사원 공채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가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부문은 일반직 신입사원(채용형 인턴) 일반, 보훈 제한 부문이다. 채용전형은 1차전형(NCS 직업기초 능력평가, 필기시험), 2차전형(직무PT면접/NCS직업성격검사, 면접/필기시험), 3차전형(역량면접, 면접), 합격자 결정(채용형 청년인턴) 순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들은 채용형 청년인턴 신분으로 3개월 내외의 기간 동안 근무하게 되며 인턴기간 중 평가를 반영해 80% 내외의 청년인턴이 일반직 5급 신입사원으로 임명된다. 지원서는 9일까지 한국수자원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채용에서 일반공채(153명), 보훈 제한공채(17명)을 합해 총 170명의 채용형 인턴을 선발할 계획이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앞서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 기업들의 경우 서류접수 마감을 앞두고 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경우 3일에 신입공채 서류 접수를 마감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8일에 발표되며,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4월 21일(토)에 직무적성검사 및 한자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3일), ▲한국임업진흥원(3일) 역시 4월 3일에 입사지원서 접수를 마감한다. 이외에도 ▲한국에너지공단(4일), ▲한화종합화학(6일), ▲신세계아이앤씨(8일) 등이 금주에 서류접수를 마감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