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2016년 인크루트 선정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그룹사 1위에 오른 CJ그룹이 현재 경력직 채용을 대대적으로 진행 중이다. 채용기업은 CJ E&M, CJ오쇼핑, CJ CJV, CJ건설, CJ디지털뮤직,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파워캐스트, CJ헬스케어 9개사이고, 채용부문은 총무, 안전관리, PD, 마케팅기획, 서무, UI디자인 등 총 15개에 해당된다. CJ건설(서무 정규직), CJ제일제당(생산직) 2개 부문선 신입도 채용 중이다. 2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CJ그룹의 주요 채용 소식을 소개한다.

CJ는 일하고 싶은 그룹사 1위(2016년)에 이어, 인크루트의 일하고 싶은 기업 조사에서도 매해 선두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2017년엔 CJ E&M이 3위에, CJ제일제당은 2016년 2위 및 2015년 6위에 각각 오른바 있다.  일하고 싶은 주요 이유로는 '동종업계와 지역사회에서 선도기업의 이미지'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편, CJ그룹의 2018년 신입사원 공채는 3월초 시작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25일까지 생산직 신입사원 모집
CJ제일제당이 공무, 발효 Technician, 사양관리, 생산, 품질분석, 환경 등 총 7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별 근무지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수. 2월 25일(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고, 최종합격자는 4월께 발표 예정이다. 

▲CJ CGV, 26일까지 마케팅기획팀 경력사원 모집
CJ CGV가 MD와 상품개발을 담당할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상품기획 및 디자인 관련 총 경력 8~10년내인 자로서, 담당업무는 CGV CINE SHOP PB 상품 기획과 디자인이다. 26일까지 지원받고, 면접은 3월5일 이후 진행 예정이다.

▲CJ오쇼핑, 27일까지 모바일라이브PD 경력사원 모집
CJ 오쇼핑이 CJmall 사업부 내 모바일라이브팀에서 근무할 경력직 PD를 모집한다. 수행예정업무는 뉴미디어 채널(소셜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제작 등으로 모바일 콘텐츠 제작사에서 기획 및 제작 경험자 (관련경험 2년 이상)의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지원마감은 27일이다.

▲CJ건설, 28일까지 서무 정규직 사원 모집
CJ건설이 부동산기획 및 현장관리 부문에서 사무보조를 담당할 정규직 직원을 모집한다. 2년대졸 이상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가능하며, 입사 후 3개월간은 수습기간을 거친다. 지원은 28일까지이다.

▲CJ E&M, 3월5일까지 총무 경력사원 모집
CJ E&M이 총무 직군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자산관리, 집기비품 구매 및 관리, 공사관리, 시설관리 등으로 전문학사 이상 소지자 및 총무 경력 만 4년 이상인 자의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2월 21일부터 모집을 시작, 3월5일까지 CJ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