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호남대는 한국어교육원이 12일 문화체육관 등 호남대 일원에서 중국, 몽골, 베트남, 키르키즈스탄 등의 유학생과 교수, 강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한국문화체험 올림픽’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새해를 맞아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새해맞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제기차기, 투호, 비석치기, 활쏘기 등 한국의 전통놀이 대결과 한복, 태권도복, 사물놀이 복 입기 등 전통 의상체험, 떡국 만들기 등 전통 음식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윤영 한국어교육원 원장은 “한국으로 유학 온 외국인 유학생들이 실제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함으로써 한국어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어 한국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대는 한국어교육원이 12일 문화체육관 등 호남대 일원에서 중국, 몽골, 베트남, 키르키즈스탄 등의 유학생과 교수, 강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한국문화체험 올림픽’을 개최했다. /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