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캠퍼스 조성 및 에너지효율 향상 도모

[베리타스알파=이현석 기자] 원광대-KEPCO에너지솔루션이 17일 그린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전했다.

협약식은 김도종 원광대 총장과 최인규 KEPCO에너지솔루션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KEPCO에너지솔루션 회의실에서 열렸다. 원광대 ICT융합그린에너지 연구원을 주축으로 체결된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그린 캠퍼스 조성 및 친환경 문화 확산 등 대학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KEPCO에너지솔루션과 함께 우리 대학의 그린 캠퍼스 조성에 박차를 가하게 돼 기쁘다”며 “그린에너지 특성화는 원광대가 강력히 추진하는 특성화 분야로써, 그린 캠퍼스를 통해 대학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의 최종 목표는 Carbon credit(탄소배출권) 획득에 있다”고 밝히며 구체적 협약 모델을 제시했다.

최 사장은 “공동 협력을 통해 효율화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그린 캠퍼스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과 함께 에너지효율화 시장의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원광대-KEPCO에너지솔루션이 17일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원광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