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물렀거라, 함께 이겨내요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제주교육청은 제주고등학교가 등교개학에 대비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전 교직원이 참가한 모의훈련에서 가상의 확진환자(학생) 발생 시 학교 감염병관리비상대책반을 가동, 모든 교직원의 역할을 상세히 짚어가며 토론,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나이스 설문조사 시스템을 활용한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온라인 시스템 이용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시간도 진행했으며, 제주고 방송국 JBC가 자체 제작한'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학교생활'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등교 개학 전 준비사항,  개학 후 지켜야할 생활수칙(사회적 거리두기, 급식, 화장실 등)에 대해 꼼꼼하게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용철 교장은 "막연히 생각하는 것과 훈련에 직접 참가해 실행을 해보는 것은 실상황에서는 매우 큰 차이를 가져온다고 생각한다. 모든 교직원이 코로나19 발생을 대비한 훈련에 참여해 실제상황에서 촘촘한 역할 수행을 잘해, 학생안전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고 방송국 JBC가 자체 제작한'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학교생활' 동영상은 제주고등학교 방송국 JBC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3fmtNnmsvA0) 및 제주도교육청 유튜브 체널(https://www.youtube.com/watch?v=e3zJx_xCyvQ)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사진=제주교육청 제공
사진=제주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