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동주대는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인해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신입생 및 재학생들의 캠퍼스생활 적응을 위해 '마음방역 & 튼튼약국' 프로그램을 23일 진행하였다고 25일 밝혔다.

학생상담센터와 대학보건실, 사하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업으로 진행된'마음방역 & 튼튼약국' 프로그램은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된 학생상담센터 특화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의 점검 및 예방을 위해 혈압, 혈당 검사, 스트레스 검사는 물론이고 결과 분석 및 상담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성인 심리척도 검사를 통해 심리 안정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마음방역 & 튼튼약국' 프로그램을 진행한 학생상담센터장 김훈주 교수(작업치료과)는 "코로나 19 상황이 길어지면서 모두가 지쳐있는 상황에서 신입생 및 재학생들의 신체적·정서적 측면을 모두 고려해 학생들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돼 복합적인 구성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강조하면서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의 현재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게 되었으며,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 할 경우 전문적 지원이나 정보제공을 통해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취업 명문 동주대는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최우수등급인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를 획득하였고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 전문대학(LINC+)의 운영과 함께 전국 전문대학 중에서 7개 대학에만 지정된 4차 산업혁명 선도 협약반도 개설중이다.

동주대, 마음방역 튼튼약국으로 생동감 있는 캠퍼스 분위기 조성
동주대, 마음방역 튼튼약국으로 생동감 있는 캠퍼스 분위기 조성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