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체육지도자 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부경대는 이번 공모에서 연수 시설과 인력, 우수 연수프로그램 등을 높이 평가 받아 부산‧경남지역 기관 중 처음으로 건강운동관리사 연수기관에 지정됐다.

건강운동관리사란 의사의 의뢰를 받아 건강증진, 합병증 예방 등을 위해 치료와 운동이 필요한 사람에게 운동 수행방법을 지도‧관리하는 사람을 말한다. 건강운동관리자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실기‧구술시험을 통과한 후 200시간의 연수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부경대는 이번 연수기관 지정에 따라 건강운동관리사 연수원을 설립해 건강운동관리사 연수과정 운영에 나선다.

이를 위해 부경대는 학내 해양스포츠학과와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 등의 자원을 적극 활용해 일반연수 및 현장실습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부산시체육회, 대학병원, 종합병원, 보건소, 국민체육센터 등 외부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초빙, 실습과 사례 중심의 현장 밀착형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건강운동관리사를 양성한다.

한편 부경대는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을 운영하며 지난해 우수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 체육지도자 연수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진=부경대 제공
사진=부경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