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세종사이버대는 컴퓨터/AI공학과가 이달 12일부터 내달 중순까지 '마이 데이터시대의 데이터 주권 관리' 특강을 시작으로 빅데이터 처리, 품질관리, 클라우드 가상화, 인공지능 전문 교육 등 다양한 특강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온라인 특강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상황에서 최신 인공지능 기술과 빅데이터분석, IT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한 캐리어 관리 등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라이브 온라인 특강에는 ▲5월12일 이수재 수석의 '마이 데이터시대의 데이터 주권 관리' ▲5월20일 이찬우 수석의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 컨테이너와 오케스트레이션의 이해' ▲6월2일에는 김정중 교수의 '데이터품질관리방법' ▲6월4일에는 이수재 수석의 'R을 활용한 코로나 데이터분석' 등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고, 특강 영상들을 학과 홈페이지 게시할 예정이며, 라이브 특강 참여 신청은 컴퓨터/AI공학과 사무실로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컴퓨터/AI공학과 김종배 학과장은 "이번 온라인 특강은 학과 교강사진이 직접 참여해 학과 수업에서 진행한 내용과 더불어 빅데이터분석, 인공지능활용,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까지 IT전문가로서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전달해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의 온라인 특강에서는 일방향으로 진행된 반면, 이번 특강에서는 라이브 진행으로 진행 교강사진이 양방향으로 참여해 참여자들과 상호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컴퓨터/AI공학과 교수진도 참여해 학과 입학부터 수업, 졸업까지 관련된 상담도 진행한다.

김 교수는 "이번 라이브 온라인 특강에서 우수한 학과 강사진들과 수업 콘텐츠를 활용해 일반인들에게 빅데이터분석, 인공지능활용, 클라우드 가상화 등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전해주는 기회가 돼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컴퓨터/AI공학과로서 배움의 열망을 가진 이들에게 사회에 교육적 환원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에서는 인공지능전문가, 빅데이터응용전문가, 컴퓨터시스템전문가, 드론운용전문가, IoT전문가, 3D프린터개발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IT자격증 스터디반 운영, 실무형 빅데이터처리 교육을 통해 재학 중 전문지식을 가진 IT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6월1일부터 신/편입생 모집 예정에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