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비대면 화상면접 실시..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 확인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인하대가 2021수시 인하미래인재 면접, 논술우수자 수험생 유의사항을 최근 공개했다. 유의사항에는 전형별 일정, 대기실/고사장 안내 및 진행방식,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 등이 담겼다. 인하대 면접은 내달 5일과 6일 양일간 진행되고, 논술고사는 내달 19일과 20일 양일간 실시한다. 면접고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되며, 논술고사는 인문고사는 오전에만 진행하고 자연계열은 오전과 오후 나눠 운영한다. 올해 면접은 기존 대면면접 방식에서 비대면 화상면접 방식으로 변경된 특징이다. 수험생들은 각 고사별 일시와 장소를 미리 숙지해 늦지 않게 도착할 수 있도록 유의해야 한다.

인하대는 2021수시에서 정원내(평생학습자 11명 제외) 총2646명을 선발한다. 인하미래인재948명 학교장추천333명 고른기회135명 학생부교과623명 논술우수자529명 실기우수자70명 체육특기자28명이다. 올해 첨단융합학부를 신설한 특징이다. 학종과 정시로만 모집한다. 신설학과는 인공지능공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디자인테크놀로지학과다. 2021정시에서는 920명을 모집한다. 가군331명 나군344명 다군245명이다.

인하대가 2021수시 인하미래인재 면접, 논술우수자 수험생 유의사항을 최근 공개했다. 유의사항에는 전형별 일정, 대기실/고사장 안내 및 진행방식,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 등이 담겼다. /사진=인하대 제공
인하대가 2021수시 인하미래인재 면접, 논술우수자 수험생 유의사항을 최근 공개했다. 유의사항에는 전형별 일정, 대기실/고사장 안내 및 진행방식,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 등이 담겼다. /사진=인하대 제공

<면접 12월5일, 6일.. 비대면 화상면접 방식>
인하대 인하미래인재 면접고사는 내다 5일과 6일 양일간 진행된다. 올해 면접고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기존 대면면접 방식에서 비대면 화상면접 방식으로 변경됐다. 비대면 실시간 화상면접은 수험생이 캠퍼스에 방문하고,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해 화상면접을 실시하는 방식이다. 수험생은 지정된 면접고사 시간에 대기실에 입실하고, 가번호 순서에 따라 진행되며 화상면접 이후 바로 퇴실/귀가한다.

모집단위별 고사일정은 ▲12월5일 경영대학 사범대학(수학교육과 제외) 사회과학대학 문과대학 예술체육학부 국제학부 첨단융합학부 ▲12월6일 공과대학 자연과학대학 사범대학(수학교육과) 의과대학 등이다. 모집단위 가운데 사회교육과 소비자학과 한문어학과 철학과 IBT학과 ISE학과 산업경영공학과 공간정보공학과 에너지자원공학과 통계학과 생명과학과 해양과학과 수학교육과는 오전 또는 오후만 운영해 입실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수험생은 면접고사 대기실/입실시간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안내된 장소/시간을 준수해야 한다. 정해진 고사시간 외에는 면접고사에 참여할 수 없다.

비대면 화상면접도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된다. 수험생은 신분을 드러낼 수 있는 교복/명찰 등은 착용할 수 없다. 수험표(자가문진표 포함)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수험표는 원서접수 사이트 또는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인쇄 가능하며, 신분증으로는 주민등록증 학생증(사진 필수) 운전면허증 청소년증(지방자치단체장 발급) 여권(유효기간 만료 전) 장애인등록증 외국인등록증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수험표 미지참 고사 당일 지정된 장소에서 신분확인/수험표를 재발급 받아야 하며, 신분증 미지참자는 대기실 입실 전 고사본부에서 사진촬영 후 본인확인증을 발급받아야 면접고사에 응시 사능하다. 수험생은 일체의 전자통신기기, 통신/결제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있는 시계, 이어폰 귀마개 이어플러그, 개인스톱워치 사용을 금지한다.

<논술고사 12월19일, 20일.. 고사장/고사일시 확인>
인하대 논술우수자 논술고사는 내달 19일과 20일 양일간 진행된다. 내달 19일에는 인문계열, 20일에는 자연계열 논술을 실시한다. 인문계열은 오전9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오전에만 운영하는 반면, 자연계열은 오전9시30분부터 11시30분, 오후2시30분부터 4시30분까지 오전/오후 모두 진행된다. 시험시간은 모두 120분이다. 인문계열은 인문학과 사회과학을 결합한 언어논술, 자연계열은 수리논술로 실시한다. 모두 보통교과 내 공통과목 및 일반선택과목에서 출제한다.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 화법과작문 독서 언어와매체 문학 통합사회 한국지리 세계지리 세계사 동아시아사 경제 정치와법 사회문화 생활과윤리 윤리와사상 한국사 등이 출제범위다. 자연계열은 수학 수학ⅠⅡ 미적분 확률과통계에서 출제하며, 기하는 출제범위에서 제외되었다. 

내달 19일에는 오전에는 경영대학 사범대학 사회과학대학 문과대학 의과대학(간호-인문) 등의 모집단위 논술고사가 진행된다. 20일의 자연계열의 경우 오전에는 공과대학 자연과학대학 경영대학 사범대학 의과대학, 오후에는 공과대학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간호학과 글로벌금융학과 아태물류학부의 경우 계열별로 고사 일시가 상이해 고사 일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수험번호별 고사실 입실시간은 수험번호 끝자리에 따라 구분된다. ▲오전의 경우 수험번호 끝자리 0~3은 오전7시30분부터 8시까지 고사실에 입실한다. 4~6번은 오전8시부터 8시30분, 7~9번은 오전8시30분부터 9시까지다. ▲오후는 0~3번은 오후12시30분부터 1시, 4~6번은 오후1시부터 1시30분, 7~9번은 오후1시30분부터 2시까지다. 

면접과 동일하게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인적사항 마킹용 필기구로는 컴퓨터용 사인펜 또는 흑색 볼펜만 사용 가능하다. 연필/샤프 등은 사용 불가하다. 답안 작성은 흑색 필기구(볼펜/연필/샤프)만 사용 가능하며, 수성사인펜 등 번지는 필기구 사용을 금한다. 답안 수정 시 지우개와 수정테이프만 사용할 수 있다. 답안지 교체가 불가하며, 답안지 수정용 수정액도 사용할 수 없다. 당일 입실 후에는 지정된 좌석이 없어 자유롭게 착석하면 된다. 수험생은 답안 작성 시 반드시 해당 문항의 답란에 기재해야 한다. 해당 답안의 공간을 벗어나 다른 문항의 답안에 작성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자연계열 오전 논술고사 중 의예과는 문항이 별도로 구성돼, 의예과 지원자들은 ‘의예과’에 해당하는 문항을 선택해 답안을 작성해야 한다. 고사 퇴실은 고사 시작 1시간 후부터 가능하다.

- 코로나19 유의사항.. 면접 12월3일, 논술 12월17일 오전11시 이후 자가격리자 ‘응시불가’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도 담겼다. 기본적으로 확진자는 면접/논술 모두 응시 불가하다. 자가격리 통보를 받아 자가격리자는 면접의 경우 12월3일, 논술은 12월17일 각 오전11시까지 관련 사실을 대학에 통보해야 한다. 정해진 기한 내에 통보하지 않은 경우 응시 불가하다. 자가격리자 면접/논술고사 참여방식은 대상자에게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며, 사전 통보했다고 하더라도 추후 상황에 따라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

고사 당일 체온 측정 시 37.5도이상인 수험생, 발열이나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기타 고사본부에서 특이자로 판단한 수험생의 경우 별도의 시험장에서 응시하거나 응시가 제한될 수도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육부 대입정책과 ‘2021학년 대입 관리방향 안내’ 지침에 따라 수험생만 교내에 출입이 가능하다. 학부모는 교내 출입이 불가능하며, 학부모 대기실도 운영하지 않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