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공론화위, 공론화 세부 일정 확정.. '소위원회' 운영, 공론화 공정 관리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제주교육청은 13일 '제6차 제주교육공론화위원회'(이하 공론화위) 회의를 열고, '제주외고 일반고 전환 모형' 숙의를 위한 도민참여단 토론회를 8월 말로 연기해 개최키로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공론화위는 이날 회의에서 ▲공론화 세부 일정 변경 ▲공론화위 소위원회 구성‧운영 ▲전문가 토론회 운영 계획 등의 안건을 심의했다.

심의를 통해 학부모, 도민, 제주외고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하는 도민참여단 토론회는 코로나19의 방역지침을 고려해 8월 말로 연기해 개최키로 결정했다. 공론화위는 토론회 전까지 도민 및 학부모들과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가지라고 주문했다. 또한, 공론화 추진 과정의 전문성 확보 및 의제 추진에 대한 공정한 관리를 위해 5명의 공론화위원으로 구성된 소위원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소위원회는 전문가 토론회와 도민참여단 토론회 세부 추진계획 수립/관리와 토론회 발표자 선정 등을 수행하며, 기타 공론화위에서 요청하는 사항도 다루게 된다.

교수/언론인/교원(교원단체 포함) 등이 참가하는 전문가 토론회는 7월 말까지 실시하기로 했고, 세부적인 절차와 운영 방식은 소위원회에서 논의하기로 했다. 토론회에서 정리된 내용은 도민참여단 토론회의 참고 자료와 정책권고안 작성 자료로 활용된다.

제주교육청 관계자는 "공론화위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공론화 과정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방역 지침 준수 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라며 "공론화 과정이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도민들이 신뢰하는 숙의민주주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제주교육청 제공
사진=제주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