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인구감소 고령화 양극화 위기 극복’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기초지방정부와 전문대학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격한 인구구조 및 일자리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인구감소/고령화/양극화 등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초지방정부-전문대학 간 전국 및 지역단위의 연대/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력 주요내용으로는 지역 청년고용 및 지역 일자리 창출 방안 협력, 기초지방정부-전문대학 지역인력양성 협력모델 개발 및 확산, 기초지방정부-전문대학 동반성장 및 협력문화 조성, 지역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및 성공사례 발굴/확산 협력, 지역 애로기술해결 지원 및 실용연구협력 등이며, 이를 중심으로 기초지방정부와 전문대학 간 상생협력, 동반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은 “평생교육 및 직업교육은 국가 및 지방정부의 주요 업무이고, 정부에서는 제4차 평생교육진흥 기본계획을 통해 전문대학을 평생/직업교육의 허브역할로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전문대학이 지역활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우수 지역인재양성 및 평생직업교육 모델 개발/확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9일 MOU를 체결했다. /사진=전문대교협 제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9일 MOU를 체결했다. /사진=전문대교협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