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단위 마이스터고 '포항제철공고', 4개 중학교 대상 1차 행사 성공적 실시.. 추가 실시 예정
2021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및 창의 융합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 체험 등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교장 이성열)는 지난 4일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포항제철공고는 이번 진로체험활동 진행에 앞서 전국 각 중학교를 대상으로 행사의 취지를 담은 사전 공문을 발송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1차로 신청/접수한 4개 중학교 24명의 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학교 소개와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의 주요 안내가 이뤄졌으며, 이어 2개 팀으로 나뉘어 포항제철공고의 창의 융합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인 'P-CREFA'를 직접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무한상상 목공을 통해 목재 휴대폰 거치대를 직접 만들었으며, 드론 동아리 선배들과 함께 다양한 드론을 조작하며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외에도 포항제철공고의 전공 실습실 투어를 통해 우수한 실습환경을 둘러보고 선배들과 함께 인벤터를 활용한 3D설계를 간단하게 실행해보는 등 자신의 진로와 전공을 더 깊이 탐색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이날 자녀들과 함께 참석한 학부모들은 취업정보센터 세미나실에서 신입생 입학전형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전공 실습, 기숙사 생활과 급식, 취업지도와 업체 현황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궁금증까지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입학지원부 담당교사들과 진지하게 대화를 이어가는 등 포항제철공업고 입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체험활동에 참가했던 중3 학생들은 포항제철공업고의 뛰어난 실습환경과 알찬 교육프로그램에 큰 만족감을 나타내며, 입학에 대한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모습이었다.

포항제철공업고 정성윤 입학지원부장은 "본교 방문 진로체험활동은 추가로 신청/접수한 학교들을 중심으로 한 두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라며 성공적인 첫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P-CREFA 무한상상 목공 체험(위), P-CREFA 드론 조작 체험(아래) /사진=포항제철공고 제공
P-CREFA 무한상상 목공 체험(위), P-CREFA 드론 조작 체험(아래) /사진=포항제철공고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