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서(위원장) 정수경(수석부위원장) 이장원(사무총장) 후보 당선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교사노동조합연맹(이하 교사노조연맹)은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제2대 임원선거에서 향후 3년간 2대 집행부를 이끌어나갈 위원장/수석부위원장/사무총장으로 김용서, 정수경, 이장원 후보를 선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당선자의 임기는 2020년 2월1일부터 2023년 1월31일까지다.

이번 2대 임원은 7개의 지역 단위 노조와 5개의 전국단위 노조에서 선출한 대의원들로 구성한 선거인단의 선거로 선출됐으며, 김용서/정수경/이장원 후보가 단독 입후보한 가운데 찬반투표 형식으로 치러졌다.

김용서, 정수경, 이장원 후보는 선거 운동 과정에서 핵심 공약으로 합법노조의 위상에 맞는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단체협약 체결' '가맹노조 확대를 통한 조합원 확대'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시스템 구축' '교육혁신과 미래교육의 비전을 만들 정책 역량 강화'라는 4대 공약을 제시했다.

김용서 위원장 당선자는 당선 소감을 통해 "학생 학부모의 행복과 공교육의 질 확보가 교사노조의 존재 이유"라고 강조하며 "현재 교원의 노조 가입율이 10% 수준에 불과한데, 향후 3년 이내에 20% 수준으로 끌어올려 10만 교원노조 시대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의 질은 교사의 수준을 넘지 못한다며 현장 교사들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반 학교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위원장 당선자 김용서(서울 영동중 교사), 수석부위원장 당선자 정수경(경기 삼숭초 교사), 사무총장 당선자 이장원(서울 문화고 교사) /사진=교사노동조합연맹 제공
(왼쪽부터)위원장 당선자 김용서(서울 영동중 교사), 수석부위원장 당선자 정수경(경기 삼숭초 교사), 사무총장 당선자 이장원(서울 문화고 교사) /사진=교사노동조합연맹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