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 평생교육대학 헬스케어최고위과정 1기 개강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경동대 평생교육대학은 6일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제1기 헬스케어최고위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입학식에는 양주시민회 최인석 회장 등 수강생 38명과 경동대 이만식 산학부총장, 양주시 김유연 복지문화국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총 31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저녁 수업에 참여한다. 교과 내용은 영양, 노화, 헬스, 운동, 구급, 필라테스 등 건강과 스포츠 전반을 아울러 구성했다. 바다를 찾아 스킨스쿠버 등 해양스포츠도 진행 예정이다.

이만식 부총장의 축사에 이은 영상메시지에서, 강수현 양주시장은 입학생들의 나이를 잊은 배움의 열정을 치하하면서 "양주시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구로 지정된만큼, 경동대와 함께 시민들의 배움을 더욱 적극 지원하겠다고"고 말했다.

경동대 평생교육대학 최고위과정 양정현 교육원장은 "장년 인구 증가에 따라 평생교육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건강한 삶은 개인은 물론 보험재정에 까지 두루 중요하다"며, 수강생 건강과 지역사회 네트워킹에 꼭 필요한 과정이 되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2014년 출범한 경동대 평생교육대학(대학장 이윤묵)은 수준 높은 평생교육으로 경기북부에서 정평이 나 있다. 정부, 경기도, 경기교육청, 양주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등과 함께 개설하는 다양한 강좌에 매번 수강자들이 경쟁적으로 몰리고 있다.

경동대 평생교육대학은 6일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제1기 헬스케어최고위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사진=경동대 제공
경동대 평생교육대학은 6일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제1기 헬스케어최고위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사진=경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