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지난 27일 인촌관에서 2021학년도 전기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고 5일 밝혔다. 학위수여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고자 총장을 비롯하여 수상자 대표만 초청하는 등 참석자를 최소화하였으며, 졸업생 대다수가 참석하지 못하는 점을 감안하여 고려사이버대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중계하는 비대면 행사로 진행했다.

온라인 학위수여식은 영상을 통한 학사보고에 이어 총장 축사, 최우수 성적 졸업자 및 공로자 시상, 졸업생 답사의 순으로 이어졌고, 학사 4,642명을 비롯하여 융합정보대학원 석사 46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또한, 참석하지 못하는 졸업생들을 위해 선 예약을 통하여 20~21일과 27~28일 학위복 대여 및 포토존을 마련하여 운영했다.

김진성 총장은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며 “이 자리에 서게 된 것은 여러분들의 노력만으로 된 것이 아닐 것이며, 그동안 여러분에게 지지와 헌신을 베풀어 준 모든 가족들에게 깊이 감사하는 날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 100세 시대에는 더욱 세분화된 인생단계에 따라 나이에 구애 받지 않고 살아가게 되기 때문에 끊임없이 배우고, 세상의 변화에 적응하려는 더욱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해진다”며, “세상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배움의 길을 걸어 이 영광스러운 자리에 서 있고, 그러한 경험이 이 세상을 더욱 알차게 살아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격려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개교한 이래 현재까지 학사학위 30,108명 및 융합정보대학원 석사학위 9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고려사이버대 온라인 학위수여식 개최
고려사이버대 온라인 학위수여식 개최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