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입시를 앞둔 충청권 학부모들을 위한 대학입학전형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오는 8월 19일(수)부터 8월 21일(금)까지 순천향대(충남권), 충북대(충북권), 충남대(대전권)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대는 오는 8월 20일(목) 오후 1시부터 청주 CJB컨벤션센터에서 대전, 충청, 세종권의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대입전형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전형 연수는 학부모에게 대학입학전형 결과와 대입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올바른 대입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번 연수에서는 ▲2021학년도 수도권 대학 학생부 평가 방법 ▲2021학년도 충청권 대학 수시 지원 전략 ▲대학별 2021대학입학전형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나종화 충북대 입학본부장은 “이번 대입전형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의 입시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길 바란다”며 “뿐만 아니라 우수한 지역의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 우수한 재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충청권 학부모 대입전형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8월 14일(금) 오후 6시까지 사전신청을 받아 접수 확정된 인원만 참가가 가능하며, 100명으로 인원을 제한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