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교내 상상관 8층 중회의실에서 업무 협약 진행
프롭테크 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기대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성대 부동산대학원은 20일 교내 상상관 8층 중회의실에서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프롭테크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및 사업의 상호 협조에 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21일 전했다.

이 협약식에서는 한성대 부동산대학원 남두희 원장과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직방 대표이사)을 비롯하여 한성대와 프롭테크포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부동산과 프롭테크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과 관련 사업에 대한 상호 협조 등의 업무 협약 내용을 공개하였다.

남두희 부동산대학원장은 “프롭테크(Proptech)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용어로 부동산 산업에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로 이번 협약을 통해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부동산, 프롭테크 분야의 체계적인 인재양성과정 개발과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디지털 변혁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를 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은 “프롭테크는 세계적으로 관련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추세 가운데 국내에서도 기술을 통한 부동산 산업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부동산 실무기반의 융합교육을 통해 전문 인재 양성을 도모하고자 한성대학교 부동산대학원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양기관의 협력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롭테크 분야 고급인재 양성에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성대 부동산대학원은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부동산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00년 12월 설립되어 부동산금융·자산관리전공, 부동산도시개발·관리전공과 한중부동산전공을 개설하여 많은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2021년 부터 스마트부동산프롭테크전공 원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진 왼쪽부터 남두희 부동산대학원장,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 /사진=한성대 제공
사진 왼쪽부터 남두희 부동산대학원장,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 /사진=한성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