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강원대 과학영재교육원은 4일 '제25회 과학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초등과학심화(I,Ⅱ), 중등수학(IT)융합심화, 중등과학심화, 중등사사과정 등 5개 교육과정에 새로 입학하는 총 106명의 수학/과학 영재들이 참석했다.
이번 입학식은 강영진 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지도교수 소개 ▲입학생 선서 ▲오리엔테이션 등이 진행됐으며, 신입생들은 앞으로 1년간 강원대 교수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에게 심화과정 총 100시간과 사사과정 총 80시간의 수학/과학 영재교육을 받게 된다. 강영진 과학영재교육원장은 "강원대는 과학영재를 조기 발굴하고 과학적/창의적/비판적 사고력을 신장시킬 체계적인 탐구활동과 심화된 과학영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가의 발전을 도모할 미래 대한민국의 과학 리더들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과학영재교육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의 재원,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 강원도의 보조금 지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66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전국 27개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가운데 최초로 '자율선택형 모듈식 교육과정'을 도입하는 등 우수한 커리큘럼 운영으로 교육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박원석 기자
pws@veritas-a.com

